[스타줌포토] '이탈리아 수학' 소프라노 이호민, 2015대한민국 지역사회공헌대상 수상

가-가+sns공유 더보기

이희선
기사입력 2015.03.31 10:09

 

▲ 소프라노 이호민     © 이희선

 

[한국언론사협회] 소프라노 이호민이 '2015년 대한민국 지역사회공헌대상에 선정됐다.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 나눔뉴스, 시정일보가 주최한 '2015년 대한민국 지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이 29일(일) 2시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시상식을 위해 식전 축하공연을 한 소프라노 이호민은 재능 기부 및 나눔, 다수 음악 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2015년 대한민국 지역사회공헌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시상식은 언론계, 교육계, 문화계,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엄선하여 선정한 특별대상 7명, 대상 33명, 특별상 2명이 영예의 국가공헌대상과 지역사회공헌대상을 각각 수상하였으며, 이날 사회는 방송인MC 노은청과 한국언론사협회 이희선 사무처장이 맡아 진행했다.

 

앞서 지난 26일 소프라노 이호민은 재능 기부와 사회 공헌을 인정받아 (사)한국재능기부협회가 주최한 한국 재능 나눔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29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5년 대한민국 지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소프라노 이호민(오른쪽)이 대상을 받았다.     ©이희선

 

이호민은 수상소감에서 "국가 및 지역 사회에 공헌하신 많은 훌륭하신 분들과 이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라며 "더 많은 활동과 나눔으로 사회 발전에 기여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호민은 협성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부 및 동 대학원과, 이탈리아 “Licinio Refice” 국립음악원 Biennio, Canto nel Teatro Musicale(오페라과 최고과정) 졸업했다. 현재 성악예술학회, Buon Amici 앙상블, 화성오페라단, 협성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이날 식전 행사에는 소프라노 이호민을 비롯해 팝가수 임연희, 가수 임주리, 바이올리니스트 백현경, 테너 김철호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뉴스에듀 이희선 기자 hslee@newsedu.co.kr

 

한국언론사협회 트위터 https://twitter.com/korpress
한국언론사협회 페이스북 www.facebook.com/koreapressassociation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