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정보화 역량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10월 24일, 시·구·군 정보화 공무원 대상 우수사례 발표 등

가-가+sns공유 더보기

김재수 기자
기사입력 2023.10.24 09:22

울산시는 10월 24일 오전 10시 북구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호텔에서 시, 구․군 정보화 담당 공무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정보화 담당공무원 공동연수(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연수(워크숍)는 시와 구․군 간 추진정책을 공유하고 정보화 담당공무원 간의 소통과 화합을 통한 정보화 업무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정보화 전문가 특강, 교양강좌, 정보화 연구과제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전문가 특강은 최신 정보기술 및 정책동향 공유를 위해 (주)이노그리드 선승한 본부장을 초빙하여 ‘지방자치단체 클라우드 네이티브* 추진전략’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진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 정보서비스 이용자가 서버, 저장소 등 정보자원 내역을 알 필요 없이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클라우드라 하며, 네이티브는 클라우드의 이점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축․실행하는 방식을 일컬음

 

연구과제 발표에서는 시에서 인공지능(AI)고래와 함께하는 지능형(스마트) 관광 온라인 체제 기반(플랫폼) ‘왔어 울산(What’s Ulsan) 구축’을, 중구가 ‘빅데이터 기반 범죄분석 및 상황대응 기반(플랫폼) 구축’을, 울주군이 ‘지능형(스마트) 마을 방송망 체계(시스템) 구축’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을 통해 일선에서 울산시의 정보화를 책임지고 있는 정보화담당 공무원들이 연구․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소통, 협력함으로써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이끌어나갈 정보화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